HOME > 동문회사업 > 모교지원사업

장학금 지급
총동문회는 2006년 12월 27일 재단법인 "한남장학재단"을 설립하고 2006년부터 장학금을 지급합니다. 매년 5월 중 모교에서 전달식을 갖고 선발된 재학생에게 동문들의 정성을 전하고자 합니다. 생활환경이 어려운 학생 또는 학업성적이 우수해 타의 모범이 되는 학생들을 우선적으로 장학금 지급대상자로 선발하여, 재학생들에게 1인당 1백만원씩 총 2천여만원을 전달할 계획입니다. 앞으로 동문들의 장학기금의 출연이 늘어나면 더욱 많은 재학생들에게 혜택이 돌아갈 것으로 기대합니다.

학술연구비 지급
총동문회 재단법인 "한남장학재단"을 통하여 매년 교수들에게 총 2천만원씩 연구지원비를 전달합니다. 동무들이 나서서 모교 교수들의 연구활동을 돕자는 취지입니다. 인문계열에서 선발된 교수 7명에는 3백만원씩, 자연계열의 경우에는 2명에게 1천만원씩 학술연구비를 지급할 계획입니다. 연구비 지원금은 동문들의 회비를 모아 마련하며, 연구비를 지원 받은 교수는 연구활동 결과를 논문으로 작성해 유명 학술지에 발표하게 됩니다. 동문회는 교수들의 학술활동이 늘어나 더욱 알찬 교육이 이루어지고 모교발전이 이루어 질 것으로 기대합니다.

체육부 지원
모교의 운동부가 경기에서 우승할 때마다 동문회는 동문들의 기쁜 마음을 담아 격려금을 지급하거나 회식자리를 마련하고자 합니다. 탁구부, 축구부, 레슬링부 등이 우승시 결승전 장소에 참석해 선수들을 격려할 것입니다.

발전기금 모금 지원
총동문회는 한남대학교 발전기금 부서와 협조하여 모교발전을 위한 발전기금 모금 캠페인에 아낌없는 지원 활동을 수행합니다.

"자랑스런 한남인상" 수상자 선정 및 시상
국가와 민족을 위해 봉사하고, 만인의 귀감이 되는 활동으로 모교의 명예를 빛낸 동문을 발굴하여 매년 개교기념 행사의 일환으로 시상하고 있습니다. 총동문회는 6만여 동문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표상이 될 수 있는 동문을 시상하여 동문들의 정체성확립과 동질성 회복을 통한 한남공동체를 형성하는 기회로 삼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