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학교 총동문회 :: 환영합니다

























HOME > 소식과동정 > 학교소식



   
제목
작성일
글쓴이
조회수
  2017학년도 신입생 입학식 개최 17-02-23 10:25 관리자님 931

본교 2017학년도 신입생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이 2월 21일 성지관에서 열렸다.

이번 입학식은 단과대학들을 2개 그룹으로 구분해 오전 9시30분과 오후 2시 각각 진행됐으며, 입학식 본 행사에 앞서 신앙생활 안내 및 교가 배우기 등의 시간을 가졌다. 국민의례와 '신입생을 위한 말씀과 기도의 시간'에 이어 입학식 본행사가 열렸다.

입학식은 정충영 입학홍보처장의 사회로 이덕훈 총장의 입학허가 선언, 신입생 대표의 선서,  총장 훈화 및 외빈 축사, 박민규 총학생회장의 환영사, 국제기드온협의회 성경기증, 교가제창 순으로 진행됐다.

이덕훈 총장은 전체 신입생 중 수석인 육지희 학생(미술교육과), 차석인 신유빈 학생(미디어영상전공)에게 성적우수장학증서를 수여했다. 입학식을 축하하기 위해 참석한 권선택 대전시장, 설동호 대전시교육감, 박수범 대전대덕구청장 등은 성지관에 가득찬 신입생들에게 축사를 건넸다.

이덕훈 총장은 훈화에서 “실패를 경험한 사람만이 성공에 이룰 수 있다. 신입생들은 실패를 두려워 하지 말고 한남인의 도전정신을 가지고 보람있고 의미있는 대학생활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입학식에 이어 정기철 학생복지처장의 사회로 오리엔테이션이 열려학생자치기구 소개와 대학생활 안내, 특강, 동아리공연 등이 이어졌고, 기초학력 진단평가도 실시됐다.

한편, 본교는 올해 학부 2,864명, 석사과정 325명, 박사과정 43명 등 총 3,232명이 입학했다. 또한 매년 3월 2일 개강일에 개최했던 입학식을 작년부터 일주일 정도 앞당겼으며, 개강일까지 학과별로 교수들이 전체 학생들의 학업과 진로 등을 집중상담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